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적금과 예금이자계산하는 이자계산기 입니다.

by 만웅이 2016. 1. 3.
반응형

적금이자와 예금이자 계산하기 복잡하셨죠? 오늘은 제가 이자를 아주 쉽게계산해주는

이자계산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우리가 은행에 적금상품과 예금상품을 들게되면 가입기간에 따라서 이자가 붙습니다.


간단하게 월 100만원씩 1년을 적금을 든다고하면 이자를 2%로 쳤을때 1년후에 받을 수 있는

금액은 12,130,000원입니다. 여기에서 다시 이자세 15.4%가 원천징수되어 실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12,109,980 원입니다.


이자가 생각보다 적죠?


1년이나 모았는데 겨우 10만원 남짓한 돈을 벌다니..사실 적금상품은 돈을벌기보다는 목돈을

모으는 역활이 큰 상품입니다.


내 돈을 잃을 가능성이 없는 안전한 금융상품이지만 내 돈이 몇 십억이 있지 않는이상 이자로

돈 벌기는 상당히 힘들겠죠.. 


적금과 예금이자계산하는 이자계산기






돈을 벌거였으면 위험하지만 반대로 수익성이 높을수도 있는 주식에 투자하였겠죠. 하지만 주식도 목돈이 있어야 하겠죠? ㅎㅎ 


반대로 같은조건에서 1200만원의 돈을 예금상품으로 가입했을때는 1년후에 받을 수 있는 돈은 세금을 다 띄고 12,203,040 원이 됩니다.

적금보다 이자를 약 2배정도 많은 금액의 돈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자로 돈을 버시려면 아무래도 적금보다는 예금에 가입하시는게 더 좋으실 겁니다.





아무튼 생각보다 적금이자와 예금이자를 계산하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그리해서 오늘은 제가 적금이자계산기와 예금이자계산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이자계산기가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이 계산하실 적금과 예금중에 하나를 선택하시고 금액 및 기간 그리고 이율을 입력하시면됩니다.




연이율 옆에 단리와 복리를 선택할 수가 있는데, 이자율은 일반적으로 단리와 월복리로 나뉩니다.

은행 적금예금상품에 특별한 언급이 없다면 보통 일반적으로는 단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세금같은 경우에는 일반, 세금우대, 비과세로 나뉘는데 해당 상품에 맞는 이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 입력하신 후 계산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세후이자와 만기지급액이 나옵니다.






깔끔하게 계산이 되지 않나요?

이제는 복잡하게 계산하려고 하지 마시고 이자계산기로 한방에 계산하시면 편리할거에요.





반응형